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경기도 단풍명소

by Susurro 2024. 10. 9.
반응형

가을이 오면 자연은 찬란한 색으로 물들어갑니다.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산은 특별한 풍경과 추억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2024년의 단풍축제는 언제가 절정일까요? 가을이 늦게 찾아온 만큼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는 시기도 늦어지고 있는데요. 지금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은 단풍축제와 꼭 가봐야 할 명소를 찾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출처: 여행톡톡

2024 경기도 단풍 명소

2024 단풍시기를 미리 알면 전국의 단풍명소와 단풍을 구경 가는 지역의 숙소를 미리 예약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텐데요.

한국의 단풍시기는 웨더아이 홈페이지에 가장 먼저 공지를 한다고 합니다. 2024년 웨더아이의 단풍시기 발표를 보면 작년보다 느릴 것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웨더아이 - 날씨로부터의 자유, 날씨와 함께하는 행복

올해 첫 단풍 평년보다 느릴 듯 단풍 절정은 평년보다 느릴 듯 ( 9월 29일 설악산에서 첫 단풍 시작, 단풍 절정은 설악산 10월 20일, 내장산 11월 5일 ) □ 웨더아이(대표 김영도)는 올해 첫 단풍은

www.weatheri.co.kr

📍2024년 경기도 단풍시기

경기도의 첫 단풍은 10월 중순에 시작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단풍의 절정은 10월 마지막 주 ~ 11월 초 사이에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경기권의 단풍명소는 수목원과 공원, 사찰이 주를 이룬다고 합니다. 강화도에서 모노레일을 타며 단풍숲을 누비는 경험은 어떠신가요? 

 

✔️일산호수공원

출처: 구글

📍일산호수공원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주차요금: 5분 당 80원

 

서울에 석촌호수가 있다면 경기도에는 일산 호수 공원이 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단풍으로 물든 호숫가를 걸으며 가을을 만끽 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료 또한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공원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며 자전거 길을 따라 자전거 타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일산호수공원에는 산책길이 6가지가 있는데요. 과연 가을로 물들인 일산호수공원에서의 산책길은 어디가 가장 아름다울까요?

 

일산호수공원 산책길

 

✔️강천섬유원지

출처: 구글

📍강천섬유원지

✔️위치: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강천리 627

 

단풍으로 물들인 나무들 중에서 노란빛으로 물들인 은행나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강천섬유원지는 매년 11월 초가 되면 노란 은행나무로 뒤덮여 길바닥도 은행나무로 깔린다고 합니다. 황금빛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나들이는 어떠신가요? 반려견 출입도 가능하고 자연이 주는 선물을 느긋하게 피크닉과 가을을 만끽하고 싶다면 주차비도 무료인 이곳은 강천섬 유원지입니다.

반응형

✔️화담숲

출처: 화담숲 홈페이지

📍화담숲

✔️9:00 ~ 18:00  (*입장 마감시간 17:00)

✔️ 매주 월요일 휴관

✔️위치: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화담숲 예약하기

 

화담숲은 가을시즌이 되면 전국 가을 명소 중에소도 가장 핫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화담숲 예약하는 것도 하늘의 별따기라고 불리는 만큼 화담숲의 인기가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며 단풍숲 사이를 지나가는 영상이 SNS에서 인기를 끌며 매년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가을단풍 핫플의 장소 화담숲,

화담숲에 방문하기에 앞서 온라인으로 미리 입장료와 모노레일 이용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화담숲의 입장료는 성인 11000원, 경로・청소년 9000원, 어린이 7000원입니다.

※성인(만 19세 이상 ~ 만 65세 미만), 경로 (만 65세 이상), 청소년 (중학생 ~ 고등학생), 어린이 (24개월 이상 ~ 초등학생 이하)

 

화담숲의 입장권 예약은 이미 시작이 되었는데요. 단풍절정시기에 가고 싶다면 10월 25일 ~ 11월 17일 티켓을 예매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수원의 화성행궁과 광주의 남한산성 등 고즈넉한 성곽길을 걸으며 떨어지는 낙엽을 맞으며 낭만적인 산책길을 거닐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만약 공원에서 단풍을 구경하고 싶다면 인천대공원, 안산 호수공원, 하남 미사경정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고 당일치기 단풍 나들이를 즐기기에 적합한 단풍명소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